북스타트 플러스

(19-35개월) 를 위한 북스타트 꾸러미도서

책리스트 다운로드
  • 북스타트 플러스
    계란말이 버스

    김규정

    보리출판사 15,000원

    ‘계란말이’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폭신폭신하면서도 고소한 식감, 밥상에 만만하게 오르는 반찬이지만 제대로 말려면 여간 만만치 않은 기술이 필요한 요리. 이런 것들이 흔히 떠올릴 수 있는 ‘계란말이’에 대한 단상이지요. 하지만 김규정 작가는 노란 계란말이를 보며 대여섯 살 아이들이 타는 노란 통학 버스를 떠올렸습니다. 그저 엇비슷한 색깔 때문만은 아닙니다. 아이들이 날마다 타고 유치원이나 학교를 오가는 버스는 대체로 딱딱하고 불편합니다. 그런 까닭에 등굣길과 하굣길을 겪은 아이들은 이미 지쳐 있고 표정도 잔뜩 구겨져 있기 마련이지요. 만약 통학 버스가 계란말이처럼 푹신푹신하고 어떠한 위험에도 안전하게 아이들을 지켜 줄 수 있게 만든다면 어떨까요? 이런 바람과 상상은 《계란말이 버스》의 이야기와 그림으로 그대로 옮겨집니다. 이 책에서 ‘계란말이 버스’는 단편적이고도 갑작스럽게 만들어 내지 않습니다.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계란말이 버스’ 공정 과정이 구체적이고도 치밀하게 담겨 있습니다. 그래서 이대로 하면 현실에서도 계란말이 버스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즐거운 상상마저 하게 됩니다.
    이 책에는 아이...
  • 북스타트 플러스
    곰고릴라가 온다

    김개미

    (주)키즈엠 12,000원

    세상 어디에도 없는 ‘상상’의 즐거움

    솔직하고 재치 있는 글로 아이들과 소통하는 김개미 시인,
    2015, 2017 볼로냐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이명애 작가의 그림책!
    재밌게 노는 법을 아는 우리 아이들의 이야기


    곰도 같고 고릴라도 같은, 곰고릴라! 곰도 아니고 고릴라도 아닌, 곰고릴라!
    세상에 그런 동물이 어디 있느냐고요? 그 비밀은 바로 그림책 속에 있답니다.

    <곰고릴라가 온다>는 재밌게 놀 줄 아는, 바로 우리 아이들이 주인공인 책입니다.
    책 속의 아이는 하늘에 떠가는 구름을 보고 재미난 발상을 합니다.
    그리고 곧장 엄마에게 달려가 장난스러운 놀이를 시작하지요.
    아이의 상상이 만들어 낸 무시무시한 털북숭이, 곰도 아니고 고릴라도 아닌 곰고릴라!
    곰고릴라가 킁킁! 아이의 냄새를 맡으며
    골목을 지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아이의 집으로 찾아옵니다.
    아이와 엄마는 곰고릴라를 피해 집 안 곳곳을 다니며 숨바꼭질을 하지요.
    이 책은 우리 아이들이 가진 엉뚱하고 발랄한 상상력을 부추기며,
    지금 당장 ...
  • 북스타트 플러스
    괜찮아 천천히 도마뱀

    윤여림

    웅진씽크빅 13,000원

    아이들은 성장 과정에서 갖가지 위기를 만나며 자연스럽게 무수한 상처를 받게 됩니다. 아이들 저마다의 속도를 존중해 주지 않는 어른들, 새롭게 부딪치는 낯선 환경과 친구 관계 등 마음의 생채기가 사라질 틈이 없죠. 하지만 아이들은 서로의 힘에 의지해 어른들도 모르는 새 성장해 갑니다. <괜찮아, 천천히 도마뱀>은 섣불리 어느 누구의 편을 들지 않고 그저 함께 어울리며 제힘으로 서로를 돕는 아이들의 빛나는 성정을 보여 줍니다.
  • 북스타트 플러스
    기차가 치익치익

    이세미

    반달(킨더랜드) 13,000원

    칙칙폭폭 기차 말고, 치익치익 기차 타고 떠나요!
    왜 기차가 지나가기만 하면 모든 게 납작해질까요?
    우리 집에서 이상하고 신기한 기차를 찾아볼까요?
    이 세상에는 수많은 기차가 있지만, 이 기차는 이상하고 위험하면서도 매우 신기합니다.
    참 이상하죠? 정말 이상하고 신기합니다. 저 기차는 멀쩡한 기찻길을 놔두고 왜 저렇게 위험한 길로만 다니는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알고 보면 저 기차는 어느 집에나 한 대쯤은 있습니다. 저 기차 덕분에 엄마 아빠를 포함해 모든 식구들이 깔끔하게 밖에 나갈 수 있지요. 이제 눈치챘을까요? 아니면 아직도 알아채지 못했을까요?
  • 북스타트 플러스
    내 키가 더 커!

    글, 그림 경혜원

    비룡소 13,000원

    조용한 숲속, 나무 하나를 사이에 두고 갑자기 벌어지는 키 재기 시합! 아이들에게 쉽고도 친숙한 입말이 반복되면서 차례로 등장하는 동물들에 대한 기대감이 즐거운 긴장감을 더한다. 작은 동물부터 점점 더 큰 동물을 차례차례 짚어가며 길이와 크기를 반복 비교할 수 있다. 유아들 눈높이에 맞춘 길이, 크기 비교는 물론 아이들이 그림 속 녹아 있는 재미난 상황을 통해 마음껏 상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출간 전부터 세계 각국 출판사들의 관심을 받아온 경혜원 작가의 신작.
  • 북스타트 플러스
    누구의 뿔?

    이다영

    재능교육 11,000원

    함께하는 뿔 놀이! 수수께끼 동물 그림책!

    볼록한 뿔, 누구의 뿔?
    날씬한 뿔, 누구의 뿔?
    이 멋진 뿔들은 과연 누구의 뿔일까요?
    다양한 뿔 모양을 관찰하며 이 책에서만 볼 수 있는 새로운 동물들을 차례차례 만나 보세요. 독특한 뿔 그림과 조화를 이룬 재미난 텍스트도 뿔의 특징을 나타내는 데 단단히 한몫을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펼쳐지는 따뜻한 반전! 어린이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그림책입니다.
  • 북스타트 플러스
    더 높은 곳의 고양이

    이주혜 글, 그림

    국민서관 12,000원

    나비를 쫓던 고양이는 우연히 바위 위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바위 위에 올라가니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았습니다. 조금 더 높은 곳에 올라가면 기분이 더 좋아질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갔지요. 하지만 기쁜 마음도 잠시, 자기보다 더 높은 곳에 있는 고양이를 보자 불쾌해졌습니다.
    자신이 최고가 되어야 하는데 다른 고양이가 더 높은 곳에 있으니 말이에요. 다른 고양이의 자리를 빼앗고 싶어졌지요. 고양이는 다른 고양이들의 자리를 빼앗으며 점점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갔습니다. 가장 높은 곳에 올라갔을 땐 최고가 된 기분에 행복했지요.
    책 속 고양이처럼 높은 곳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내가 더 많이 가져야, 내가 더 높은 자리에 있어야만 행복하다고 믿는 사람들 말입니다. 하지만 정말로 가진 것이 많고, 남들 위에서 내려다보아야만 행복한 걸까요? 고양이가 자기보다 높은 곳을 보고 기분이 나빴듯 위만 바라보는 사람들은 위로 올라가지 못해서 불안하고, 자기 것을 빼앗긴 것이라 생각해 불쾌합니다. 높은 곳에 있는 사람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지금은 우위의 자리에 서 있지만, 언제 빼앗길...
  • 북스타트 플러스
    드르렁

    문크

    북극곰 15,000원

    깊은 밤, 엄마랑 아빠랑 아기랑 곤히 잠들어 있어요. 그런데 아빠가 코를 골기 시작해요. 드르렁 드르렁 드르렁… 엄마는 아빠의 코골이를 멈추기 위해 베개를 빼기도 하고, 배를 문지르기도 하고, 몸을 옆으로 돌려보기도 해요. 하지만 아빠의 코골이는 멈추지 않아요. 엄마랑 아빠랑 아기는 다시 편안하게 잠들 수 있을까요? ‘잠버릇’을 소재로 한 따뜻하고 귀여운 가족 이야기입니다. 제4회 상상만발 책그림전 당선작.
  • 북스타트 플러스
    따뜻해

    김환영

    낮은산 12,000원

    빛나는 성장의 시간,
    성장과 상실을 겪어 내는 어린 생명에게 보내는 따뜻한 메시지

    <마당을 나온 암탉>, <종이밥>, <강냉이>, <빼떼기>들을 그린 한국의 대표적인 그림책 작가 김환영이 쓰고 그린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아이는 어떻게 이 세상과 만나고 성장하는가', '성장의 시간은 아이에게 무엇을 깃들이고 새겨 두는가.' 김환영 작가는 성장과 환대에 대한 깊은 고민을 담아 이 책을 완성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자신의 몸과 마음에 간직해 둔 것들이 평생 되새길 만한 것이기를 바라는 작가의 마음이 담긴 응원의 메시지입니다.
  • 북스타트 플러스
    딱 맞아

    송선옥

    한림출판사 13,000원

    딱 맞아 마을의 작고 귀여운 동물들은 각자 딱 맞는 집에서 평화롭게 살아간다. 그런데 덩치가 커다란 공룡 브리또는 몸집보다 작은 집에서 옴짝달싹할 수 없다! 작은 집에서 잠들기 위해 이리저리 자세를 바꿔 보던 공룡 브리또에게 무슨 일이 생겼을까?
  • 북스타트 플러스
    똑같네 똑같아

    김숭현

    북극곰 15,000원

    어느 날 갑자기 뱀이 다가와 친구들을 놀리기 시작합니다. “하하하하. 똑같네 똑같아!” 친구들은 자기 옆에 놓인 물건을 보며 어리둥절하지요. “뭐라고?” “내가 얘랑?” “말도 안 돼!” 친구들은 뱀의 말을 부인하지만 뱀의 놀림은 끝날 줄 모릅니다. 도대체 무엇이 무엇과 똑같다는 걸까요? 세상을 재미있게 탐구하도록 돕는 그림책입니다. 제4회 상상만발 책그림전 당선작.
  • 북스타트 플러스
    루루 사냥꾼

    허정윤, 정진호

    시공주니어 12,000원

    <코딱지 코지> 시리즈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허정윤 작가와
    두 차례의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으로 주목 받은 정진호 작가
    두 작가의 멋진 콜라보로 탄생한 스릴 넘치는 이야기 속 진한 감동!

    ★ 세상 단 하나뿐인 특별한 얼룩 곰 ‘루루’를 잡아라!
    새하얀 설원이 드넓게 펼쳐진 북극. 이곳에 여덟 사냥꾼이 있습니다. 이들이 여기 모인 목적은 단 하나! 얼룩이 있는 아주아주 특별한 얼룩 곰 루루를 잡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홀로 떨어져 있는 한 사냥꾼이 조금 수상합니다. 루루를 독차지하려는 듯 계속해서 일곱 사냥꾼 무리를 주시하며 질문을 던집니다. “너희들 뭐 해?”, “무슨 일이야?” 어딘지 2% 부족해 보이는 사냥꾼 무리는 라이벌로 보이는 수상한 사냥꾼의 질문에 한 치의 의심도 없이 친절한(?) 답변을 이어갑니다. 단 한 명, 사냥꾼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사냥에는 전혀 관심 없어 보이는 일곱 번째 사냥꾼만 빼고요. 맨 끝에서 졸기만 하던 이 사냥꾼은 언제 루루가 나타날지 모르는 일촉즉발의 상황에서도 태연하게 쉬를 누러 간다고 합니다. 이쯤 되면 이미 루루는 수상한 사냥꾼의 차지나 다름없는 것 같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