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타트

(0 - 18개월) 를 위한 북스타트 꾸러미도서

책리스트 다운로드
  • 북스타트
    간질간질

    글 최재숙,그림 한병호

    보림출판사 8,500원

    심심한 유준이 아빠와 간질간질

    우리 유준이 심심할 때 아빠가 몰래 다가가서 겨드랑이를 간질간질. 아빠와 유준이는 어느새 애벌레로 변신한다. 애벌레 아빠는 "애벌레 잡자, 애벌레 잡아!" 하며 유준이를 따라가고 유준이 애벌레는 겨드랑이를 감추고 옴쭐옴쭐 애벌레처럼 도망간다. 아빠가 유준이 배꼽을 간질간질하면 아빠와 유준이는 악어로 변신한다.

    아빠가 발목을 잡아 발바닥을 간질간질하면 이번엔 무엇으로 변신할까?

    두 박자 구조의 아들과 아빠의 유쾌한 몸 놀이

    아빠와 유준이의 간질간질 놀이는 책장을 넘기면서 그들만의 상상의 세계로 변화한다.

    아빠 애벌레로 변신하여 도망가는 유준이 애벌레를 잡으러 가는 아빠의 표정 속엔 유준이가 즐겁게 도망갈 수 있도록 기다려 주는 여유가 있다. 이 유쾌한 놀이는 겨드랑이 간질이기에서 배꼽 간질이기로, 쫓고 쫓기는 도망은 두 박자 구조의 작은 완결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작은 여러 개의 완결들 속에 아빠와 아들의 몸 놀이 정서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아빠한테 찰딱>이 아빠와 아들 사이의 안아 주기를...
  • 북스타트
    걷는 게 좋아

    하영

    파란자전거 10,900원

    무엇이든 처음 시작하는 아이의 마음을 자연과 어우러진 다양한 걸음걸이로 생동감 있게 표현해 낸 첫걸음 그림책입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다양한 숲 속 동물들의 재미있는 걸음걸이와 숲길을 걷는 아이의 모습을 다양한 의태어로 표현한 글은 운율이 살아 있어, 읽으면서 마치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을 그대로 전해 옵니다.
    무언가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모든 게 처음인 아이들에게, 그리고 작가 자신의 미래 행보를 고스란히 담아 전하고 있는 이 작품을 통해 시작하는 용기와 시작했을 때의 초심, 그리고 현재 자신은 어디쯤 걷고 있는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 북스타트
    곤지곤지 잼잼

    최숙희

    푸른숲주니어 10,000원

  • 북스타트
    나도 태워 줘 2(보리 아기 그림책 2)

    심조원/권혁도

    보리출판사 5,500원

    아기들이 세상의 이런저런 것들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는 첫돌 무렵부터 보는 그림책입니다. 오른뇌와 왼뇌를 균형 있게 키워 줍니다. 왼 쪽 면에는 재미난 이야기가, 오른쪽 면에는 세밀화 그림이 나와 부모와 아기가 함께 보기에 좋습니다. 아기들은 세밀화 그림을 보면서, 우리 땅에 사는 토박이 생명체를 자연으로 느끼고 따뜻한 감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오리, 토끼, 염소, 돼지, 소, 따위 우리 둘레에서 늘 함께 사는 가장 가까운 동물을 세밀화로 만날 수 있습니다.
  • 북스타트
    냠냠냠 쪽쪽쪽

    문승연

    길벗어린이 8,500원

    "아가 아가 예쁜 아가, 무얼 먹을까?" 보기만 해도 탐스러운 예쁜 과일이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책장을 넘기면 색다른 모습의 과일이 '냠냠냠, 쪽쪽쪽, 삭삭삭' 맛있는 소리와 함께 나타납니다. 엄마의 마음이 느껴지는 정감있는 글과 탐스러운 그림, 맛있는 소리까지 어우러진 예쁜 사물 그림책입니다.
  • 북스타트
    노래하는 병

    안은영

    사계절출판사 10,000원

    주스가 담기면 주스 병, 잼이 담기면 잼병, 우유가 담기면 우윳병. 뭐가 담기느냐에 따라 병의 이름이 달라집니다. 그렇다면 주스도, 잼도, 우유도 다 먹고 난 빈 병한테는 어떤 이름을 붙여 줄 수 있을까요? 그냥 쓰레기장으로 직행해야 할 운명일까요? 아니면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요? 마치 사람의 인생과도 닮은 어느 작은 병의 이야기가 유쾌하게 펼쳐집니다.
  • 북스타트
    누가 누가 잠자나

    목일신

    문학동네 7,000원

    친근한 동요 <누가 누가 잠자나>를 0~2세 유아를 위한 그림책으로 만들었다. 운율에 맞춰 동시를 읽어줘도 좋고, 누구든 쉽게 부를 수 있는 멜로디를 따라 노래로 불러줘도 좋다. 잠잘 때 아기에게 읽어 주기 좋은 내용이다. 넓은 밤하늘에서 잠을 자는 별, 나뭇가지에서 잠을 자는 새... 아늑하고 따뜻한 밤풍경과 잠을 청하는 동물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반복적이고 예쁜 어휘가 사용된 시구가 귀를 즐겁게 한다. 시리즈의 다른 책으로 <아기와 나비>, <구슬비>가 있다.
  • 북스타트
    누구야 누구

    심조원/권혁도

    보리출판사 9,000원

    집짐승을 오랫동안 관찰하고 취재해서 한국화로 그린 그림책입니다. 닭, 오리, 개, 고양이, 쥐, 염소처럼 마당이나 개울, 지붕 속에 사는 짐승들입니다. 어미와 새끼들이 함께 나옵니다. 저마다 다른 짐승들의 울음소리와 움직임이 따뜻하고 경쾌하게 살아 있습니다

    꼬꼬꼬 삐악삐악/병아리 떼 줄줄이 /엄마 따라 가는데/ 꽥꽥꽥 꽉꽉꽉/ 어어? 누구야 누구?'엄마 닭을 쫓아 병아리 떼가 나들이 가요. 병아리들에게 들리는 울음소리, 누구일까요. 병아리는 오리 소리를 듣고 아기오리는 강아지 소리를 듣고 강아지는 고양이 소리를, 고양이는 쥐 소리를 듣지요. 다른 짐승 소리를 듣고 아기 짐승들은 같이 모여들지요. 함께 모인 짐승들은 저마다 다른 울음소리를 내며 넓은 들판으로 나갑니다.
  • 북스타트
    누구야(보드북)

    정순희 글/그림

    창비 9,000원

    세상 모든 것에 궁금증을 갖기 시작하는 아기들을 위해 한 땀 한 땀 정성껏 바느질해 만든 그림책입니다. 사물의 감촉이 그대로 느껴질 듯한 포근한 화면, 재미남 별명을 붙여 부르는 동물들의 이름을 통해 아기에게 청각적 시각적ㆍ자극과 즐거움을 안겨 줄 것입니다.
  • 북스타트
    달궁달궁

    백창우 글,노래 / 한병호 그림

    한울림어린이 17,000원

    아기들은 날마다 자랍니다. 이 책에는 아기가 스스로 기고 앉고 서고 걷기까지의 과정에서 아기를 어르고 달래고 북돋워주는 놀이와 노래가 실려 있습니다. 엄마 아빠의 노래를 들으며, 놀며 자라는 아이들은 튼튼하고 건강하게 쑥쑥 자라납니다.
  • 북스타트
    뭐 하니?

    유문조/최민오

    길벗어린이 8,500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인형들이 까꿍 놀이를 합니다. 곰돌이, 원숭이, 코끼리, 강아지, 고슴도치의 구부정한 뒷모습이 '무얼 하고 있는 걸까?'하는 궁금증을 일으키지요. 책장을 넘기면 동물들이 저마다 재미난 놀이를 하며 장난기 가득한 얼굴로 빤히 바라보기에 자연스레 눈을 맞추게 됩니다. 마지막 장면 속 아이의 환한 얼굴이 보는 이에게 만족감을 줍니다.
  • 북스타트
    발바닥이 간질간질

    한은영

    책읽는곰 9,800원

    나비가 살랑살랑, 발바닥을 간질간질. 아이, 간지러워. 와하하하하! 간결하고도 명확한 글과 그림을 통해 아이와 부모의 상호작용을 이끌어내고, 아기들의 인지 수준에 맞게 단순하고 반복적이며 리듬감이 풍부하고, 독자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주는 등 아기들을 위한 그림책의 필수 요소를 골루 갖추었습니다.